광주, BTS 제이홉 인증샷 K-POP 스타거리 관광명소 추진해

메이커스저널 승인 2022.02.19 14:59 의견 0
X

광주광역시, BTS 제이홉 인증샷 K-POP 스타거리 관광명소 추진

BTS 제이홉이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조성하고 있는 케이팝 스타거리에 방문해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남겼다. '홉월드' 조형물을 비롯해 제이홉의 솔로곡인 '데이드림' 뮤직비디오와 '치킨 누들 수프' 앨범커버 벽화 앞에서 찍은 해당 게시물은 등록된 지 하루 만에 '좋아요' 600만 개를 돌파했다.

광주광역시는 케이팝(K-POP) 스타의 거리에 제이홉 홉월드(HOPE WORLD) 벽화와 랜드마크로 유명한 홉월드 팬 메시지 조형물을 설치했다. 홉월드 조형물은 제이홉의 생일이 2월 18일인 것에 착안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2만1,800개의 메시지를 받아 지난 2020년 11월 조성했다.

또한 금남로4가 지하철 역사 내에는 전 세계 BTS 팬들이 참여한 팬 아트 창작물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충장로 K-POP 스타골목에는 스테이씨,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등 50여 명의 스타 핸드프린팅과 애장품이 전시된 팬존이 꾸며져 있어 K-POP 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주시는 올해 사업비 7억 원(국비 3.5억, 시비 3.5억)을 들여 충장로 핫플레이스에 위치한 K-POP 스타의 거리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치는 도심 속 야간관광명소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K-POP 스타골목 내 광주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건물 외벽에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하고 바닥에 빔을 쏘아 빛으로 수놓은 화려하고 안전한 도보 길과 함께 센터 앞마당에는 야외 상설무대를 조성해 시민 누구나 끼와 흥을 발산할 수 있도록 광주만의 K-POP 스트리트 댄스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관광재단은 제이홉의 생일을 맞아 광주에 방문하는 외래 방문객 및 BTS 팬덤 대상 선착순 300명에게 '홉월드 스노우볼'을 증정하는 '광주 홉데이' 투어 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오는 3일까지 2주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광주 K-POP 거리를 찾는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배 시 관광진흥과장은 "제이홉의 방문을 통해 광주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K-POP 스타의 거리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광주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메이커스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