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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비즈니스영상원 3기 수료식 진행, 디지털 교육 및 디지털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현 정부는 2027년까지 디지털 인재 100만명을 양성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디지털 사회로의 변화가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디지털 전문 교육기관이 등장하고, 전공을 무관하고 디지털 교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KBS비즈니스영상원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디지털 교육 및 디지털 인재양성, 일자리 창출에
메이커스저널
2022.10.24 13:13
디지털
그림 그리는 AI, 인간의 창의성 넘어서나?
AI가 그린 그림이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의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과 달리 현재는 완성도면에서 인간이 그린 그림에 뒤지지 않고 유화 스타일, 애니메이션 스타일, 팝아트 스타일 등 여러 화풍 또한 구현하고 있어 놀랍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미드저니(Midjourney)’, ‘달2(DALL·E 2)’, 고갱2(gau
메이커스저널
2022.10.17 12:39
디지털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서초 청년들의 첫걸음, 서초 AI 칼리지
사진제공 : 서초구청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6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한 '서초 AI칼리지 발표회 및 수료식'을 구청 대회의실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수료생 30명은 1:1 코칭을 거쳐 다음 달부터 4차 산업 관련 기업에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기초 교육부터 취업까지
김예지
2022.09.17 13:18
디지털
2000년대 인기 PC 게임, 과거 영광 재현할까… 프리스톤테일ㆍ퍼피레드ㆍ라그나로크, 모바일로 귀환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인기 PC 온라인 게임들이 모바일로 재출시될 예청이다. 기존 PC 게임을 즐겼던 3040 세대 이용자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뉴트로’ 트렌드에 열광하는 1020 세대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전략이다.PC 게임의 스테디셀러 ‘프리스톤테일’이 모바일 게임 신작
메이커스저널
2022.08.25 18:37
디지털
과기부, 「인공지능 연구개발 경진대회(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 정책지원 인공지능」 참가팀 모집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인공지능 연구개발 경진대회(이하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 정책지원 인공지능」 참가팀 모집 공고를 8월 11일(목)부터 9월 13일(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개최된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는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진
메이커스저널
2022.08.10 14:31
디지털
법무부, 첨단분야 인턴 비자 신설로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에 나서
법무부는 미래 우수 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2.8.8.(월) 부터 해외 우수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외국인 첨단분야* 인턴 비자를 신설한다.그동안 한국의 위상 제고로 졸업 전 한국에서 인턴 활동을 하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들의 수요와 국내 정보기술(IT)기업이 외국인 재학생들을 인
메이커스저널
2022.08.05 11:12
디지털
문체부 장관, 방송영상콘텐츠 온라인동영상서비스업계 성장 모색하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보균 장관은 8월 3일(수) 오후 2시,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계 관계자, 제작사 대표 등과 만나 현장 의견을 듣고, 한류(케이) 콘텐츠와 국내 플랫폼의 동반성장을 위한 규제혁신과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웨
메이커스저널
2022.08.03 16:02
디지털
세계이동통신사연합회(GSMA)와 손잡고 국내 디지털 새싹기업(스타트업)의 세계 진출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8월 2일부터 3일 까지 싱가포르에서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회(이하 GSMA*)와 공동으로 ‘Mobile 360 Asia Pacific 2022’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Mobile 360 Asia Pacific 2022’는 GSMA가 ’16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메이커스저널
2022.08.03 13:58
디지털
분산된 초고성능컴퓨팅(슈퍼컴퓨터) 자원의 초연결을 위한 첫발을 내딛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능정보화시대의 핵심 사회간접자본(SOC)인 초고성능컴퓨터(일명 ‘슈퍼컴퓨터’) 자원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공동활용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7월 「초고성능컴퓨터 활용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개정하여 초고성능컴퓨팅 자원의 공동활용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 국가초고성능컴퓨팅위원회*를 개최하여 7개
메이커스저널
2022.08.03 13:55
디지털
인공지능, 로봇, 생명(바이오) 등 첨단과학기술을 국방에 접목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하 ‘혁신본부장’)은 산․학․연․군의 국방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민․군 미래기술협력기획자문단(이하 ‘자문단’)」을 구성하고, 8월 2일(화) 자문단과 함께 국방연구개발 투자효율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첨단과학기술 관련 기업 관계자, 대학,
메이커스저널
2022.08.02 16:34
디지털
따릉이 안전사진 공모전 개최…메타월드서 열리는 이색 전시회 참여 기회
서울시가 로블록스* 플랫폼 내 따릉이 메타월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따릉이 안전사진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7일 (수)부터 8월 31일 (수) 18:00까지 총 5주간 자전거 수신호, 안전장비 등과 따릉이가 함께 나온
메이커스저널
2022.07.27 12:28
디지털
문체부... 실감 체험형 '하이커 그라운드' 오픈! 전세계 청년들 사로 잡는다! 7월 22일 개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을 찾는 전세계 관광객, 특히 청년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오는 2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있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 실감체험형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를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하이커)는 전세계 청년들에게 한류 콘텐츠와 한국 관광지를
메이커스저널
2022.07.22 12:09
디지털
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청년 개발자·창작자 본격 양성 신호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다양한 세계관의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개발자‧창작자로 양성하는 「메타버스 아카데미」 개소식을 7월 5일 오후 3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메타버스 허브에서 개최하였다.이날 행사에는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허성욱 원장, 한
메이커스저널
2022.07.12 17:09
디지털
과기부...박윤규 2차관, 디지털 분야 국정과제 현장소통 본격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박윤규 제2차관은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민간과 함께 국정과제와 관련된 주요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디지털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 전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과 기술패권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가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힘을
메이커스저널
2022.06.23 17:53
디지털
초거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초거대 인공지능 활용 시범사업 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대학ㆍ중소기업 등이 초거대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초거대 인공지능 모델 활용 시범 사업을 시작하였다. 초거대 인공지능는 대용량 데이터와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의 규모를 수천억~수조개 매개변수 규모로 대폭 확
메이커스저널
2022.06.16 14:34
디지털
‘라이프 플랫폼’, 디지털화된 일상생활을 선두하다
1) 디지털화된 일상생활, 라이프 플랫폼의 등장 코로나19 확산 이후,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게 되며 일상생활의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가 가속되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인터넷 쇼핑의 증가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21 인터넷이용실태 조사’결과 발표에 따르면, 인터넷쇼핑 이용률은 2020년 69.9%에서 202
메이커스저널
2022.06.07 19:06
디지털
홈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홈으로, 홈 IoT의 발전
1.홈 IoT 발전 과정(홈 IoT의 변화 모습 – 출처 S-Core) 홈 IoT 기술의 발달로 생활·거주 공간의 개념이 집에서 일상생활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 홈 IoT는 1980년 ‘홈 오토메이션(Home Automation)’이라는 개념으로 처음 소개되었다. 홈 오토메이션은 홈 일렉트로닉스라고도 불리며, 전자기술과
메이커스저널
2022.06.03 12:30
디지털
버추얼 프로덕션과 버추얼 스튜디오, 미디어계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1.버추얼 프로덕션과 버추얼 스튜디오(1)버추얼 프로덕션의 개념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이란 실감 콘텐츠 기술과 시각효과 기술을 이용하여 영화, 드라마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화, 드라마, 광고, 확장현실(XR) 공연 등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과 시각효과기술(VFX)
메이커스저널
2022.05.24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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