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비즈니스영상원 메타연구소 1기 연구원 출범식 개최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
- 블렌더AI코딩 교육, 3D 웹 구현, 실시간 3D 시각화 과정 등을 교육

메이커스저널 승인 2022.04.16 16:21 | 최종 수정 2022.05.19 11:44 의견 0
KBS비즈니스영상원 메타연구소 1기 연구원 출범식 연구원들

KBS비즈니스영상원은 16일 동교동에서 메타연구소 블렌더AI코딩 1기 연구원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연구소 이강훈소장, (주)티에스엔지니어링 정갑수부사장, 렉터스 박상근대표, 나눔하우징 최유승대표, 아이플레이스 오건대표 등이 참석하여, KBS비즈니스영상원 소개, 연구원 소개, 랩 구축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KBS비즈니스영상원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환경에 발맞춰 정락현 연구소장을 필두로 블렌더AI코딩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코딩을 활용한 블렌더의 자동 및 효율화, 3D 웹 구현, 실시간 3D 시각화 과정 등을 교육하는 메타연구소를 설립하였다. 메타연구소는 연구원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을 수료한 연구원들에게 기업 연수, 외주 용역, NFT거래, 펀딩 플랫폼 구축, 자격증 발급 등을 통해 배운 기술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무경험자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KBS비즈니스영상원 메타연구소 연구원 1기 출범식 현장사진

KBS비즈니스영상원 정락현 연구소장은 ‘KBS비즈니스영상원은 블렌더AI코딩 교육을 선두로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쓸 것’ 이라며 ‘메타연구소 1기 연구원들이 그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출범식 의지를 밝혔다.

메타연구소는 랩 중심의 자기 주도형 교육방식을 도입한다. 기존의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도제식교육이 아닌, 전문가 코칭 및 랩 단위 협업 연구와 스스로 학습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키워가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메타연구소의 연구원 과정은 강의비, 사용프로그램 사용료, 코칭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상시로 연구원을 모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KBS비즈니스영상원은 앞으로 메타연구소 블렌더AI코딩 외에도 여러가지 교육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KBS비즈니스영상원 메타연구소 정락현 연구소장

KBS비즈니스영상원 정락현 연구소장은 "시대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디지털 시대에서는 파이썬(Python), 블렌더(Blender), 언리얼(Unreal)등을 엑셀 다루듯이 다룰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KBS비즈니스영상원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또한 최첨단 툴에 전혀 지식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재가 되는 길을 열어주겠습니다."라며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조혜진 기자 (makers@makersjournal.co.kr)

저작권자 ⓒ 메이커스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