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주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국민공감형 단지조성 추진

-부천대장 A1블록 대상, 외부·커뮤니티 공간 및 단위세대 평면 아이디어 공모
- 참가 등록(~5월 17일), 작품접수(~5월 19일), 당선작 발표(5월 중)
- 당선작은 설계공모 지침에 반영, 오는 6월에 업체 대상 특별설계 공모 실시

메이커스저널 승인 2022.05.10 16:50 | 최종 수정 2022.05.10 17:35 의견 0

LH는 오는 17일까지 ‘부천대장 공공주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LH는 지난해부터 설계 공모 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올해 LH 최초로 ‘국민 소통형 특별설계공모’를 추진한다.

‘국민 소통형 특별설계공모’는 지역 주민, 이해관계자 등이 주택설계에 참여하는 것으로, ESG경영을 강화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공공주택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통합공공임대주택 공급에 따른 공동체 회복, 언택트(Untact) 생활 활성화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한 공공주택 설계의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LH는 이번 공모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설계 디자인 품질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28일에 송하엽 중앙대학교 교수를 공모 코디네이터로 위촉했다. 공모 코디네이터는 국민 소통, 아이디어 발굴 등을 총괄해 공모 콘셉트와 공모 지침서를 확정한다.


공모대상 및 신청자격 등

이번 공모는 부천대장 지구 내 A1블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블록은 통합공공임대주택(1,002호)으로 공급된다. 부천대장 지구는 △신산업 복합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수변 테마도시 △입체디자인 도시 4가지 특화전략이 적용되는 3기 신도시이다.

이에 따라,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쾌적하고 사회적인 공간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한 생활환경 개선 △다양한 공간복지를 통한 공동체 및 지역과의 상생 △지역 소통의 공생단지로 설정됐다. 응모자는 공모 주제에 맞춰 단위세대 평면, 커뮤니티 공간, 단지 외부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는 대학생, 전문가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활성화 및 응모편의를 위해 온라인(https://naver.me/xBpSKK0H)을 통해서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동의서 및 제출물 등 관련 서류는 전자메일(yegamplan@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이커스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