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제방송영상마켓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아시아 최대 콘텐츠 시장 돌아온다!
-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간 DDP에서
- KBS 미디어ㆍ하이브ㆍ스튜디오 드래곤 등 참여
- 온라인 홈페이지 통해 라이브 방송 송출까지… 내달 23일까지 VOD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
메이커스저널
승인
2022.08.17 12:26
의견
0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국제방송영상마켓(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린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국제방송영상마켓은 온ㆍ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홈페이지(www.bcww.kr)에서만 개최되었던 2020년ㆍ2021년과 달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개막을 맞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BCWW란?
BCWW는 2001년 시작 이래 매년 꾸준히 성장해 K-콘텐츠의 수출을 견인하고, 국내외 방송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의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 콘텐츠 시장이다. 드라마 위주로 진행되던 이전의 행사와 달리 2019년부터 웹툰, 예능 프로그램 등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DDP 국제회의장과 잔디사랑방에서는 콘텐츠 전문가들을 위한 컨퍼런스, 쇼케이스, 피칭 등이 진행된다. 전시업체와 콘텐츠 구매자는 온ㆍ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참여 가능하며, 그 외 참가자들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다.
‘모든 구매자가 원하는 K-콘텐츠’, ‘스트리밍 시대의 콘텐츠 트렌드’ 등 8개의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컨퍼런스에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 KBS 미디어, 연예 기획사 하이브, 콘텐츠 제작사 CJ ENM,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미국 종합 방송국 위너 브라더스 등이 참여한다. 컨퍼런스 다시보기가 가능한 VOD 서비스는 9월 23일 오후 6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BCWW 마지막 날인 9월 2일에는 전시업체와 콘텐츠 구매자가 아닌 일반 참가자들도 오프라인 행사 참여가 가능하며, 방송 영상 뉴미디어 분야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한 영상 공모전ㆍ시상식’이 개최된다.
국내외 콘텐츠 관련 기업은 누구나 ‘2022 국제방송영상마켓’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국제방송영상마켓 온라인 홈페이지(www.bcww.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온라인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혜원 기자 (에디터서포터즈2기)
저작권자 ⓒ 메이커스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