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축제’ 만든다…과천시, ‘과천 청년축제 기획단’ 모집
"청년의 손으로 만드는 과천 축제, 지금 바로 기획단에 참여하세요!"
"과천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한데 모아, 청년축제 기획단 모집"
"청년이 주도하는 과천 축제, 당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세요!"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무대, 과천 청년축제 기획단 모집 시작!"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채워지는 과천 축제, 기획단 모집 중!"
이다은
승인
2024.07.09 11:28
의견
0
과천시는 올해 청년의 날(9월 21일)을 기념하여 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과천 청년축제’를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과천 청년축제 기획단’을 운영하며, 참여자를 26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10명 내외의 지역 청년이 참여하는 기획단을 올해 처음 구성하여, 시민과 청년이 모두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드는 한편, 청년층의 소통과 교류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획단은 축제 구호(슬로건) 선정에서부터, 축제 콘텐츠 기획, 홍보 방안 수립, 축제 부스 참여 등으로 올해 과천 청년축제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과천시는 기획단의 역량 향상을 위해 축제 기획 및 운영과 관련한 교육을 제공하며,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축제에 관심있는 19세~39세의 과천시 거주 또는 생활권(직장인 등) 청년이면 누구나 기획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과천시 누리집(gccity.go.kr) 또는 인스타그램 등 청년공간 비행지구 SNS 공식계정을 통해 안내된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는 합격자에 대해 내달 12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 청년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청년 축제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 과천시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청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2022년부터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는 청년축제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 9월 23일부터 28일까지를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기자 이다은 pepsilime20@gmail.com
저작권자 ⓒ 메이커스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