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이 사랑하는 K-POP, 그 비밀은 디자인에? 케이팝 디자인 전시 DDP에서 열린다

- 케이팝에 디자인적 요소들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의 전시, DDP 디자인랩 3층에서 개최(9.22~)
- 꿈과 희망을 주는 케이팝 디자인 드림 랜드를 찾아가는 관객 맞춤형 전시 공간
- aespa(에스파), EXO(엑소), NCT(엔시티), 소녀시대 등 케이팝을 대표하는 가수들의 실착 무대 의상과 음악에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작품 소개
- 포토부스와 포토존, 이벤트 굿즈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테이블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김나연 승인 2023.09.25 11:58 의견 0

한류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케이팝에 디자인, 패션, 일러스트 작품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접목한 ‘Design Dream Land: Fall in K-POP(이하 디자인 드림 랜드)’ 전시가 오는 9월 22일부터 DDP 디자인랩 3층에서 열린다.

(출처: 서울시)

‘디자인 드림 랜드’ 전시에서는 케이팝이 세계적으로 알려지기까지 발전한 과정과 현재의 케이팝을 디자인적 요소와 함께 흥미롭게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케이팝의 성장 과정을 소개하는 공간을 시작으로 aespa(에스파), EXO(엑소), NCT(엔시티), 소녀시대 등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의상과 앨범 컨셉 등에서 영감받은 콘텐츠를 전시하는 공간까지 다양하다.

aespa(에스파)의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은 “Dreams Come True”의 가사 속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어 꿈과 현실의 경계를 넘어가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표현했다. 이 공간에는 인스타 팔로워 수 11만 명 이상인 신모래 일러스트레이터가 케이팝에 영감을 받은 작품과 꿈과 환상을 주제로 한 신기루 작가의 작품이 함께한다.

EXO(엑소)의 앨범 “Obsession”의 컨셉에 따라 연출되는 공간에서는 각 멤버들의 이중성과 대립이 강조된다. 이 공간에는 어둠과 빛, 선과 악, 현실과 환상 등 다양한 대립적 요소를 SUN WOO(선우) 패션 브랜드의 의상으로 해석한 스토리가 연출된다.

NCT(엔시티)의 앨범 “영웅”에 영감을 받은 공간에서는 “I’m Bruce Lee Bruce Lee Bruce Lee”라고 내뱉는 “영웅” 노래 가사처럼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음을 표현하는 메시지가 홍원표 팝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의상으로 전시된다.

소녀시대의 “Forever 1” 앨범 컨셉에 따라 연출되는 공간은 ‘Dream Forever: Timeless Friendship(영원히 꿈꾸다: 영원한 우정)’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이루어지며, 소녀시대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의상과 관람객 개인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갈 수 있는 포토부스와 포토존, 이벤트 굿즈 카드를 스티커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 테이블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케이팝을 DDP 전시로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컬처 전시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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